멘토 인턴쉽 8주 프로그램 중 첫번째 주의 내용입니다. 인턴십은 현장에서 벌어지는 내용을 나누고 도와주고 기도해주고 격려해주는 것입니다. 책과 이론보다는 현장 중심입니다.

<Week 1>

PL (Program Leader)의 역할

1) 특정 프로그램의 참가자들 모두가 들어가는 나눔방을 만든다.
2) PL은 모든 카톡방에 들어가지만 팀원들은 PM이 섬기도록 한다.
3) 60MP 기도를 한다.
4) 서번트 저널링을 쓴다. 

PM (Program Mentor)의 역할

1) 팀이 정해지면 PM이 카톡방을 개설한다. 카톡방을 개설할 때는 공부방, 알림방 두 가지를 만든다. 이 두 방에는 PL이 들어오도록 한다. 그리고 기본적인 카톡방 사용방법 영상을 링크로 보내준다. 그리고 PL이 들어가지 않는 수다방을 하나 더 만든다. 수다방은 비공식적인 대화를 나누는 방인데 이는 PM이 스스로 판단하여 결정할 수 있다. 수다방은 옵션이지만 공부방과 알림방은 필수이다.
2) 카톡방이 개설되면 PL과 PM이 먼저 자기소개를 하고 신앙간증을 나누고, 팀원들도 나눠달라고 부탁한다.
3) PM은 팀원들에게 될 수 있으면 프로필 사진을 얼굴 사진, 가족 사진으로 바꿔달라고 부탁한다. 그런데 이는 필수는 아니다. 어떤 분은 자신의 얼굴을 드러내고 싶어하지 않는 분도 있다. 하지만 얼굴을 알고 싶다는 메시지를 올린다.
4) PM은 팀원들을 위해 기도를 시작한다. 그리고 멘토의 수칙을 첫날 녹음해서 PL/PM 나눔방(알림방)에 올린다.
5) PM은 훈련생들의 공부와 관련된 어려움을 들어주고 답해주고 동행한다. 너무 힘들어하고 답을 못 찾는 분들에게는 자신이 공부했던 내용을 나눠드려도 된다. 그대로 써도 된다고 격려해도 된다. 이전에 다른 분이 했던 답 중에 좋은 내용을 써보라고 격려해주어도 된다. 대신 그 답을 쓰신 분의 허락을 받는데 PM이 직접 받고 그렇게 해야 한다. 다른 사람이 내놓았던 내용을 인용하는 법을 배우는 과정이다.
6) 60MP 기도를 한다.
7) 서번트 저널링 쓰기.

Subscribe
Notify of
guest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