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bscribe
Notify of
guest
36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
이찬영
4 years ago

제가 더러우면 제 안에 담긴 물 역시도 더럽게 보일 수 있습니다. 제 안에 담긴 생명수되신 예수님이, 진짜이시고 순수하신 예수님이 그대로 보여질 수 있도록 저의 사회적이고 개인적인 영적인 삶을 주 안에서 잘 살 수 있도록, 빛과 소금의 사명을 감당하는 삶이기를 기도해봅니다. 저의 연약한 삶에도 불구하고 주님은 변함없이 진리이신 것을 찬양합니다. 그런 주님을 온전히 드러낼 수 있는 메신저 되기를 감히 기도해봅니다.

4 years ago

메세지 전달자로써 우리는 하나님의 메세지를 표현해야합니다. 우리는 사회적/개인적/영적으로 하나님 보시기에 부끄럼없이 살아서 우리가 전달자로써 메세지를 전달할때 가장 효과적이고 하나님의 영광받이시기에 합당한 삶을 살아야합니다. 메세지 전달자가 오염되어있으면 하나님의 메세지도 오염되어 보이는것 처럼 우리는 살아갈때 성경이 지시하는 삶을 살아야하고 하나님의 영광을 가리지 않는 메세지 전달자가 되어야합니다.

Junguk Kim
4 years ago

메시지 전달자로서 우리 자신이 하나님의 영광을 위해 복음을 위해 하나님을 찬송하는 삶을 살고 있는지 늘 다짐하고 죄에 대한 회개를 하고 다른 사람들을 위하여 시간과 노력과 물질을 나누는 삶을 살아야 합니다.

박순임
4 years ago

컵의 모양에 따라 물의 모양이 바뀔 수 있지만, 그 본질은 변하지 않습니다. 물에 비유된 하나님의 말씀은 우리들에 의해 변하지 않습니다. 컵으로서의 우리는 컵 안에 담긴 물이 변질되거나, 오염되지 않도록 보존하는 일입니다.
하나님의 메세지를 전할 때 뿐아니라, 전달받을 때에도 우리는 우리의 상황에서 받아들일 수 있는 만큼만 받아들이는 안타까운 일이 있습니다. 시간이 지난 후 그 메세지의 내용이 더 깊어짐을 느낄 때가 있습니다. 김한요 목사님의 설교 중 “나는 예수님의 친서를 읽고, 그것을 전달하는 마음으로 설교를 준비한다’는 말씀을 언급했었던 것이 기억납니다. 메세지(하나님의 말씀)의 본질을 그대로 보존하고자 노력이 전달되었습니다.

김수진
4 years ago

같은 물이라도 어떤 용기에 담기냐에 따라 사람들의 선호도가 다릅니다. 믿을 수 있는 상표가 붙은 물병은 사람들이 의심치 않고 쉽게 마시려하지만 상표가 낡았거나 아예 떨어진 물병은 같은 물이라도 사람들이 마시기를 꺼려합니다.
우리는 예수그리스도의 향기를 선전하는 상표, 브랜드입니다. “저 사람이 전하는 메세지는 믿을만해. 믿고 싶어 “하는 마음이 들을 수 있도록 사람들에게 신뢰를 얻어야합니다. 내 자신이 겸손히 섬기며 하나님사랑과 이웃사랑을 실천할 때 믿을 수 있는 상표가 될 것입니다.

오경희
4 years ago

본질에 걸맞는 삶을 살아서 그 본질을 본질답게 보일 수 있게 하는 것이 우리의 책임이라 생각됩니다. 하나님께서 우리를 하나님의 형상으로 지으셨을 때는 그 안에 하나님의 본질을 담으시기에 부족함이 없기를 원하셨을 것입니다.

김귀순
4 years ago

메세지 전달자로서 우리가 해야할 것은 예수님의 마음을 전하는 것 뿐입니다. 이 역할을 충실하게 하기 위해서 우리가 할 수 있는 것은 기도 밖에 없을 것 같습니다. 항상 우리의 입에서 예수님의 마음이 전달되도록 기도해야될것 같습니다.

김유인
4 years ago

하나님을 사랑하고 이웃을 사랑하라는 메시지 전달자가 되기 위해서는 십자가를 지고 좁은 길을 걸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내 힘과 능력으로는 십자가를 질수도 좁은 길을 걸을수도 없는자임을 알기에 날마다 말씀과 기도로 엎드리어 나의 힘이 아닌 주님이 공급해 주시는 힘으로 그 길을 가는 자 되도록 하겠습니다

hklee
hklee
4 years ago

강단에서 말씀을 선포하시는 목사님들을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인격적으로 훌륭하시고 진실되신 목사님들의 강단 선포는 힘이 있고 우리에게 미치는 영향력도 꽤 큽니다. 그러나 그 반대의 안타까운 컵들도 계십니다. 우리는 강단 메시지를 선포하지는 않지만 하나님의 메신저로써 깨끗한 컵은 반드시 지켜야 합니다. 금으로 만든 그릇이라도 더러우면 쓸수 없다고 말씀하신 딤후 2: 20-21을 생각합니다. 그러나 더러운 그릇이라 할지라도 담겨있는 내용물은 깨끗하고 변함없는 진리이심을 찬양합니다. 그런 내용을 담아내는 컵으로써 걸맞는 메신저가 되기를 기도합니다.

이승연
4 years ago

흔히들 믿고 보는 영화 라고들 합니다. 주인공 역할을 맡은 배우나 감독을 두고 하는 말 이지요.
우리도 그 사람이라면 믿을수있어..신뢰할수있어.. 같이갈수 있어 라고 생각하는 사람이 있습니다.
처음보는 사람은 알수가 없죠.. 단지 외모나 목소리 정도? 그러나 자주보고 이야기 나누고 극한 상황에 대처하는 모습을 보게되고 시간이 지나면 어느정도 윤곽이 드러납니다.
우리 각자의 용기(컵) 는 모두 다르죠.. 하지만 어느 모양이든 진심을 담아낼수 있다면 그 내용을 보존시키고 전달할수 있을것 같습니다.
말씀을 전달하는것이 성경적 지식만이 아닌 전달자의 용기(컵) 에 투명과 진심을 믿고 볼수있다면 더 흡수가 빠를것 같습니다.

Chongie Hong
4 years ago

메세지 전달자로서 컵의 모양새에 상관없이 컵이 담고 있는 예수님은 변함이 없으십니다.
하지만 사람들은 컵인 전달자를 먼저 보고 ,컵이 더러우면 아예 마실 생각을 하지않고 돌아서고
,깨끗이 예쁜 모양으로 놓여 있으면 그나마 한번 마셔 볼까 흥미를 가집니다.
그래서 주님을 전해야 하는 메세지 전달자로서 저의 사명이 막중함을 느낍니다.
컵이 만들어진 재료는 저도 어쩔수 없는 부문입니다만,
용기로 인하여 본질이 잘못 인식 되지 않도록 ,
더욱 정결하고 따뜻하고 예쁜 모습으로 세움을 받는 것은 메세지 전달자의 임무입니다.

4 years ago

저의 성도답지 못한 모습으로 인해 제 안에 계신 예수님이 다른 사람에게 잘못 비춰질 수 있습니다. 삶의 갈증을 느끼는 사람에게 더는 목마르지 않는 생수 역할을 하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누군가의 쉼이 되어주고 마른 영혼의 갈증을 해소해 줄 예수 그리스도라는 생명수를 담는 정결한 컵이 되기를 소망합니다.

이혜숙
4 years ago

사람들은 메세 지 보다 그 전달자를 보고 그 메세지를 받습니다
예수 그리스도의 생명에 제가 먼저 녹아져 있는 용기가 되어 제안의 생명이신 예수 그리스도께서 흘러 가시도록 오늘도 주님의 생명안으로 더 잠기기를 소원 합니다. 저라는 용기를 보면서 생명수의 근원인 예수 그리스도를 맛보고 싶은 갈증을 느낄 수 있는 용기가 되고픈 갈증으로 제가 먼저 생명수 안으로 잠깁니다

4 years ago

메시지 전달자로써 하나님의 선한 영향력을 끼쳐야 합니다.

이명숙
4 years ago

주님의 거룩한 말씀을 담고 있는 컵으로써 거룩한 컵이 되어야 합니다. 컵의 내용물도 중요하지만 그 내용을 담고 있는 컵도 중요합니다. 컵의 모양에 따라 그 안에 담겨있는 내용물에 대한 기대감이 달라집니다. 주님의 말씀을 전하는 메신져로서막중한 책임을 느끼게 됩니다. 메신져 사명을 잘 감당할 수 있는 거룩한 컵의 모습이 되기를 소망합니다.

오 정미
4 years ago

강단에서도 말씀은 선포되고 전해지지만 일상의 삶에서도 우리의 일상의 행동을 통해서 예수 그리스도는 전해집니다. 오직 메시지 전달자인 나의컵이 너무 화려해서 내용물에 신경을 쓸틈도 주지 않는 그런 컵이 아니라 오직 컵에 답겨진 내용, 복음이 드러나는 전달자가 되길 소원합니다. 그렇게 되는것이 쉽지 않겠지만 말씀과 기도로 늘 영적으로 깨어있도록 노력 하겠습니다.

4 years ago

아무리 맑고 깨끗한 물이라도 컵이 더려우면 그안에 있는 물은 여전히 물로 존재하지만 그렇지만 더러움에 오염이 됩니다. 그러한 물을 마신다면 오염이 될수도 있다는 것입니다. 메세지를 전하는 자는 늘 신실하고 정결하여 하나님 보시기에 깨끗해야 합니다. 그 깨끗한 마음으로 메세지를 전해야 듣는 사람들도 깨끗한 오염 되지 않는 물을 마실수가 있는 것입니다.멘토가 된 우리 역시 거짓으로 옷 입은 자가 아닌 의의 옷을 입고 말씀을 전하는데 임하야 할 것입니다.

김삼순
4 years ago

메센져의 성품과 경험의 중요성을 새삼 깨닫습니다.사회적, 개인적, 영적삶에 연약하고 부족한 컵인 나자신을 보며 말씀안에서 예수 그리스도의 성품을 닮아가기를 소원하며 오염되지 않은 컵으로 쓰임 받을 수 있기를 기도합니다.

sarahkim0905
4 years ago

메세지를 제대로 잘 전달할 수 있는 용기가 되어야 합니다. 오염된 용기가 되어 담겨 있는 메시지가 제대로 전달되지 못하는 일이 없도록 늘 거룩한 개인적, 영적, 사회적 삶을 살고, 선한 영향력을 미칠 수 있도록 힘써야 합니다.

김수진
Reply to  sarahkim0905
4 years ago

선한 영향력을 끼치는 도구의 역할을 잘 감당하는 우리들이 되길 기도합니다.

윤영은
4 years ago

물을 담고 있는 컵이 깨끗하지 못해도 물은 물이다.
정말 두렵고 떨리지만 감사합니다.
귀한 물을 담아 귀한 영혼에게 전달할 수 있도록
하나님 사랑하고 이웃 사랑할 수 있는 컵이 되기를 기도합니다
누구에게든 편견없이 사용되고 컵에 붙은 저의 죄로 다른 사람에게 오염된 물을 먹이지 않도록
깨어 기도합니다

Eunice Lee
4 years ago

항상 변함없이 신실하신 하나님을 찬양합니다!
하나님 보시기에 아름답고 깨끗한 그릇이 되길 소망합니다.

Sunny Ha
4 years ago

메세지를 전하는 자로써 먼저 나의 말과 나의 행동이 일치되어야 합니다.
예수 그리스도의 세상을 향한 메세지인 하나님을 사랑하고 이웃을 사랑하여 이 땅에서 하나님 나라의 삶을 살라는 말씀을 입으로 전하고 행동으로 실천하여 하나님 나라를 이웃과 함께 하는 우리가 되기를 소원합니다.

한보영
3 years ago

메세지를 전하는 전달자… 의 책임과 부담감이 느껴집니다. 안에 담겨 있는 물이 잘 보이는
컵은 투명한 컵일 것 같습니다. 자신의 틀과 생각이 예수님을 흐리고 있지는 않은지 회개하며,
그분을 잘 보이고, 전달하길 소원합니다. 아직도 부족한 것 투성이지만, 나의 연약함을 넘어서는
하나님의 능력이 복음을 전하는 전달자의 자리에선 그분의 영광이 드러날것을 믿고 기도합니다.

김삼순
Reply to  한보영
3 years ago

하나님의 능력안에서 귀한 복음의 멧션져가 되시기를 기도합니다.

오선희
3 years ago

메세지를 담은 그릇 으로서 열심히 깨끗한 그릇이 되도록 깨어 기도하며 말씀을 묵상하며 하나님앞에 두려운 마음으로 하나님을 더 알아가며 세상의 빛과 소금의 역할을 잘 할수 있도록 제그릇을 부지런히 닦겠습니다.

김삼순
Reply to  오선희
3 years ago

복음을 위한 깨끗한 그릇으로 세상의 빛과 소금의 역할을 잘 감당하시기를 기도합니다.

조재연
2 years ago

어떤 컵을 사용하듯 그 곳에 담겨 진 내용을 변함이 없습니다.
항상 하나님의 말씀은 변화 없습니다.
하지만 그 말씀울 어떻게 사용하느냐에 따라 딜리 질수 있습니다.
항상 나를 드러 내지 않고 오직 하나님의 말씀 만 이 들어 날 수 있도록 항상 깨어 있어야 되겠다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humblesticker
humblesticker
5 months ago

전달자로써 우리는 우리삶속에 교회에서만의 기독교인이 아니라 세상사람들이 보고있는 교회밖에서 무슨일을 하든지 주님께하듯이 하여야 합니다. 순교하는 마음이 아니면 힘들다라는 글이 있을정도로 힘든일이지만 주님의 사랑을 진정으로 느낀사람은 과거의 행동에서 떠나 하루하루 최선의 삶으로 나아갈것입니다. 사탄은 그리스도인에게 교인들끼리 똘똘 뭉쳐서 거의 매일 교회의 모임과 예배를 마음껏 드리라고 합니다, 하지만 교회에서만 그렇게 하라고 합니다 세상에서는 세상방식대로 살라고 라구요.

Lina Hwang
Lina Hwang
5 months ago

하나님을 사랑하고 이웃을 사랑하며 이 땅에서 하나님 나라의 삶을 살기 원하시는 주님의 메시지를 한치의 왜곡됨 없이 잘 전할 수 있도록 준비되어야 합니다. 이를 위해 늘 말씀으로 무장하고 겸손한 자세로 주님의 자비를 구하며 세상에서 그리스도의 향기를 전하는 그리스도인인으로 살아가야 합니다. 나로 인해 주님의 영광이 가려지지 않도록 영적으로 늘 깨어서 좋은 그릇이 될 수 있도록 나를 계발하고, 주님 주신 방편들을 사용하며, 무엇보다 주님 주시는 그 큰 은혜와 사랑을 누리는 삶을 살아내야 합니다.

aqua
aqua
5 months ago

메시지 전달자의 성품이 담고 있는 메시지가 전달 되는 것을 가로 막을수도 있고 잘 전달되게 촉진할수도 있음을 깨닫으며 저의 영적,사회적, 도덕적, 언어적 선택과 상태를 점검하고 회개 하며 하나님 보시기에 부끄럼없이 살아 제 안에 담긴 생명수 되신 예수님의 복음이 온전히 흘러갈수 있기를 기도합니다.

hyun
hyun
4 months ago

메시지 전달자는 기본적으로 그 메시지에 대해 충분히 연마된 상태여야 하고, 오염되지 않은 상태, 변질 되지 않은 상태여야 합니다. 끊임없이 자신의 상황을 체크하면서 변질되지 않도록 애써야 하고, 성령님의 도우심을 구해야 합니다.

aqua
aqua
4 months ago

메신저로 인해 하나님의 영광과 복음의 메세지가 전달 되는 것이 막힐수 있음을 기억하며 메시지를 제대로 전달할수 있는 용기가 될수 있도록 메세지와 평행하는 삶을 살아 가길 힘써 듣는자로 하여금 투명성을 느끼고 마음 문을 열도록 기도해야 합니다,

Kayla Hwang
2 months ago

답) 담겨지는 내용물의 값어치를 높이기도 떨어뜨리기도 하는 것이 바로 담겨지는 용기의 상태입니다. 귀한 것을 더욱 귀하게 혹은 비천하게도 만드는 전달자의 마음가짐과 준비됨은 중요함을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습니다. 허울좋은 그냥 꾸밈이 아닌 내용물을 돋보이기 위한 전달자로서의 도구의 사명은 하나님의 우리를 창조하신 원래의 뜻을 이행하는 것이고 그 소명의 이행이야말로 하나님을 미쁘시게 할 수 있습니다. 하나님이 우리를 만드신 본래의 목적을 기억하고 그 목적에 이끌려 가는 삶을 살도록 해야 할 것입니다.

윤은정
23 days ago

하나님의 말씀은 어제나 오늘도 영원히 변하지 않습니다. 그 말씀이 투영되는 도구인 우리의 삶의 모습에 따라 다르게 나타날 뿐입니다. 우리는 하나님의 말씀, 메시지를 전하는 전달자입니다. 우리의 성품, 삶의 모습이 성도다운 모습이라면 삶의 영역에서 그리스도의 선한 영향력을 미칠 것입니다. 말씀이 삶이 되는 청지기의 삶을 살아야 합니다.

박선
3 days ago

세상과 타협하고 동화되어 사는 모습.. 혹은 이중잣대를 가지고 사는 모습을 회개하고 삶의 모든 부분에서 주님이 보여주신대로 가르쳐주신대로 살도록 애써야 합니다..

36
0
Would love your thoughts, please comment.x
()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