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hoto by Brian Ujiie. //www.flickr.com/photos/bujiie/

If you want to succeed as a mentor, first seek to understand yourself and others. You won’t be able to mentor effectively unless you have something valuable to offer. Take inventory of your strengths and find ways to share them with others. In addition, don’t browbeat others with your insights. Instead, seek to build a relationship with those you lead. If you genuinely care about others, then you’ll naturally earn the platform from which to mentor them. (Maxwell, John C. (2014-04-23). Mentoring 101- Lunch & Learn (Kindle Locations 152-155). The John Maxwell Company)

John Maxwell says that building a meaningful relationship is a great starting point for mentor/mentee connection. How do you respond to that?

멘토로서 성공을 거두려면 먼저 자신과 멘티를 잘 이해해야 합니다. 자신이 갖고 있는 가치있는 것(장점)을 모르면 당신은 효과적으로 멘토링을 못하게 될 수 있습니다. 자신의 장점이 무엇인지 (또는 은사가 무엇인지. 편집자주)를 아는 것이 중요하고 그것을 이웃과 어떻게 나눌 것인지를 고민하고 그 길을 찾는 것 또한 중요합니다. 또한 당신의 인사이트로 다른 사람에게 겁을 줘서는 안 됩니다. 대신 당신이 인도하려는 사람과 긴밀하고 친밀한 관계를 형성해야 합니다. 당신이 참 진짜로 다른 사람을 돌보는 마음이 있다면, 당신은 그들의 멘토가 될 기반을 자연스럽게 마련하게 될 것입니다. (존 맥스웰)

멘토링은 긴밀한 관계를 갖는 것에서 출발한다는 존 맥스웰의 말에 당신은 어떻게 반응하고 싶습니까?

 

 

Subscribe
Notify of
guest
1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
Mongsil22
Mongsil22
4 months ago

믿음이 하나님과 나와의 관계에서 시작되듯이 멘토링 또한 멘토와 멘티의 긴밀한 관계에서 출발한다는 것에 동의합니다. 하나님이 주신 나의 은사를 찾고 잘 계발하여 영광스러운 사명을 감당하는 데에 사용되기 원하는 마음으로 멘티를 바라보는 것이 중요하지 않을까요

humblesticker
humblesticker
4 months ago

예전에 읽었던 글인데 잊어 버리고 있었습니다. 오늘도 세명의 developer 을 나름 멘토링한다고 노력했는데 지식과 경험만 전했지 relationship building 이 너무나 부족했습니다. 예수님이 우리를 위해 돌아가심을 개인적으로 믿는제가 일이 아니라 사람을 봐야하는데 일을 보고 말았네요. 내일부터 사람을 먼저 보는 제가 되기를 기도합니다.

hyuji
hyuji
4 months ago

존 멕스웰의 말처럼 멘토는 자신의 인사이트로 다른 사람에게 겁을 줘서는 안 되는데 열심과 열정이 너무 많은나머지 의도하지 않으나, 이런 실수를 저지르는 경우가 참 많은 것 같습니다. 그렇기에 멘토는 자신의 장점과 단점을 잘 알되, 자만하거나 위축되지 말고 주님께 맡기며 최선을 다해야 할것입니다. 멘토는 인도하려는 사람과 긴밀하고 친밀한 관계를 형성해야 하는데 이것이 참 쉽지 않은 부분이기도 합니다. 모범답안이 있는 것이 아니라, 한명 한명, 다른 사람을 돌보는 참된 마음이 있어야 하고 이것이 기반이 되면 자연스럽게 멘토의 기반을 자연스럽게 마련하게 되는 것이라는 말에 동의합니다.

evettepaik
evettepaik
4 months ago

친밀한 관계를 갖는 것 에서 부터 시작하는 멘토링.
한발자국 앞서 가지도, 그렇닿고 뒤 서 가지고 않고 곁에서 묵묵히 함께 길을 가 주는 사람. 그런 사람이 결국 멘티의 신뢰를 얻고 옳은 방향으로 걸어 갈 수 있는 여정을 마무리 함께 잘 마무리 할 수 있을 것 입니다.
함께 가는 기쁨과 즐거움을 누려 감사로 이 모든 여정을 하나님께 올려 드리는 그런 멘토가 되어야 하겠습니다.

Aqua
Aqua
4 months ago

멘티와 멘토의 긴밀한 관계로 부터 멘토링이 출발한다는 말에 동감합니다. 멘티의 존재에 촛점을 두고 신뢰로 쌓인 관계가 (being) 바탕 되지 않았다면 멘티의 개발과 성장을 돕고자하는 멘토의 어떠한 수고도 일(doing) 밖엔 될수없습니다. 한 사람을 귀하게 여기는 마음의 동기로 시작되고 또 이어가는 맨토링인걸 기억하겠습니다.

janelee1004
janelee1004
2 months ago

멘토링은 긴밀한 관계를 갖는 것에서 출발한다는 말에 동의합니다. 예수 그리스도의 마음으로 주께하듯 섬기는 마음으로 상대방의 약점을 보는것보다 장점을 보고 칭찬해 주고 격려해 주면서 좋은 관계, 마음을 열수 있는 관계로 발전할수 있을것 같습니다. 그리고 자신이 갖고 있는 장단점을 아는 것이 중요하고 그것을 이웃과 어떻게 나눌 것인지를 고민하고 그 길을 찻는 것 또한 중요하고 사랑의 수고를 통해 상대의 필요에 귀기울여 주고 상대가 원하는 것을 주며 적극적으로 도와주며 다른 사람의 짐을 함께 져줄때 멘토의 기반을 자연스럽게 마련하게 될것입니다.

황연주
황연주
2 months ago

긴밀한 관계는 마음의 오픈을 통해 신뢰를 바탕으로 출발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마음의 오픈을 위해서는 멘토의 참진실성과 겸손한 섬김의 태도로 관계성립의 상호 안도감을 형성해야 합니다. 멘티가 중심이 되어 멘토가 자신을 존중하며 조력자로써의 역할을 하고 있다는 전적인 믿음을 받을 수 있어야 할 것입니다.

wrain75
wrain75
17 days ago

긴밀한 관계를 갖지 않은 사람의 말에 귀를 기울리고 관심을 갖기는 어렵다는 점에서 멘토링은 긴밀한 관계를 갖는 것에서 출발한다는 존 맥스웰의 말에 동의 합니다.  

spark0813
spark0813
17 days ago

긴밀한 관계를 갖는 것에서 멘토링이 출발한다는존 맥스웰의 말에 동의 합니다. 멘토가 아무리 자신의 장점을 알고 풍부한 경험과 지식을 가지고 멘티에게 도움을 주길 원해도 멘티가 멘토를 신뢰를 하지 못하면 효과적인 배움의 결과, 즉 멘토링이 제대로 이뤄지기 어렵다고 생각합니다. 멘토와 멘티사이에 신뢰를 기반으로 한 긴밀한 관계가 형성이 되야 비로소 멘토링이 시작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alicia69ej
alicia69ej
9 days ago

멘토링의 시작은 사귐이라고 생각합니다. 만남과 대화를 통하여 서로에 대해 알아가고 친밀해진 관계속에서 신뢰가 형성되면 멘티가 성장하고 발전할 수 있도록 영감을 주고 필요한 부분도 적절히 도와줄 수 있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