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bscribe
Notify of
guest
74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
황연주
5 months ago

멘토링에 대한 인식, 즉 수평적 관계의 상호작용이 아닌 수직적 관계로 생각되기 때문에 자리 잡기 힘단것 같습니다. 또한 멘토와 멘티의 세대차로 인한 수용의 방법과 해법들은 좁혀가기가 쉽지만은 않은듯 합니다.
상대방의 이해를 통해 거리차의 극복을 이끌어 내는 방법으로 ‘역할 바꾸기’를 제안해 봅니다. 멘토가 멘티로, 멘티가 멘토로 일정기간 역할바꿈으로 역할에 대한 책임과 의무를 경험하고 서로를 격려하는 다양한 방법을 인식하고 인정하는 사람관계의 기본으로 돌아가서 공동체의 힘을 이끌어 낼 수 있는 좀 더 근본적 접근을 하는 것입니다.

spark0813
3 months ago

기업이 건강하게 성장 발전 하려면 구성원들에 대한 지속적인 동기부여 및 교육에 대한 투자가 필수입니다. 개인의 성향과 가치관에 따라 회사 안에서도 대가에 상관없이 멘토링이 자발적으로 아뤄지고 있다고는 생각합니다만, 회사 구성원 전반에 효과적이고 지속적인 멘토링이 이뤄지려면 멘토링 시스템이 확립이 필요하다고 봅니다.
대부분의 기업은 사랑과 섬김이 아닌 이익과 성과 목표로 움직이기 때문에, 멘토링 시스템을 활성화 시키기 위해서는 멘토링 시스템 진행 상황 보고 및 평가가 필요하고, 결과에 다른 대가도 있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경영진과 중역들은 회사 안에서의 멘토링에 큰 가치를 두고 있지 않고, 이에 회사안에서의 멘토링 시스템 활성화는 쉽지 않을 것입니다. 의사 결정권자들의 생각 전환 없이 이러한 변화가 만들어질수 없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우선은 사랑과 섬김의 리더쉽의 중요성을 알고 배우고 있는 저희 크리스쳔들이 각자 속한 기업과 공동체에서 멘토링이 시스템화 될수 있도록 그 가치를 알리고 멘토링을 공유하고 전파하는 용기, 적극적이고 자발적인 시작이 필요하다고 봅니다.
 

wrain75
3 months ago

전에 다니던 회사에서 증간매니저로 있으면서 수없이 격고 목도한 상황입니다. 결정권자가미래에 대한 안목없이는 회사 시스템 안에서 눈에 보이는 수익창출이 없는 멘토링 시스템은 절대 존재 할수 없습니다. 당장 돈이 벌어지는 일이 아니고 오히려 돈을 써야 하는 멘토링 시스템이 사람을 키우는 일이고 결국은 회사의 미래에 중요함 일임을 알고 있는 사람들이 회사의 결정권자가 되야 합니다. 안타깝게도 현실은 자신이 존재하지 않는 회사의 미래에는 관심이 없는 사람들이 회사의 현재와 미래를 결정하고 있다는 것이죠…

alicia69ej
3 months ago

기업의 목적은 결국 이익창출이기 때문에 돈이 되지않는 분야에는 투자를 하려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그들이 간과하고 있는 것은 눈에 보이는 숫자 보다도 보이지 않는 무형의 인적자원이 회사의 발전에 중요하다는 것, 기업운영이나 이익극대화도 사람이 하는 일이라는 것입니다. 멘토링시스템이 활기를 찾으려면
기업가들의 멘토링시스템에 대한 인식이 바뀌어야 하는데 쉽지는 않은것 같습니다.

74
0
Would love your thoughts, please comment.x
()
x